한국현실치료상담학회
로고
학회소개 현실치료상담사 회원코너 교육/연수 게시판 자료실 관련기관
서브이미지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아이디/패스워드찾기

서브타이틀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김인자 소장님 존경하는 한국현실치료상담학회 회원 여러분들께 올립니다.

한국현실치료상담학회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 김은진 입니다.

지난 3년간 지속된 코로나 19의 환경 속에서 우리 모두는 현실치료상담학회가 어떻게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고민해 왔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 부족한 저에게 중책을 맡겨주시니 무거운 책임감과 더불어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우리 학회가 성장하기까지 김인자 명예회장님과 박재황 전임회장님, 전임 운영위원님들의 노력과 헌신, 그리고 많은 학회회원님들의 참여와 성원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 모두가 아시다시피, 한국현실치료상담학회는 윌리암 글라써(William Glasser) 박사님의 선택이론과 현실치료(Choice Theory & Reality Therapy)를 바탕으로 구성된 학문적이고도 실용적인 단체입니다. 저는 특히 그의 리드형 관리(Lead Management) 개념에 주목하여 제 임기 동안 학회 활동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지지적이고 수용적이며 편안한 학회 환경의 조성, 자발적이고 다양한 학회 구성원 의견의 수렴, 그리고 건설적이고 합리적인 계획의 수립과 실천을 위해 여러분 모두와 함께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자 합니다.

회원님들의 현실치료상담 기술과 지식이 뉴노멀 시대에 적합하게 향상 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즉, 글라써 박사님의 quality 기준과 자기평가 그리고 피드백에 근거하여 운영위원장님들이 주관하시는 월례회에 많은 회원님들의 참여를 적극 활성화 하겠습니다.

다양하고 호혜적인 학회활동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여진과 운영진 모두가 지적 성장과 심리적 성장을 할 수 있는 사례발표, 학술대회, 교육연수 그리고 RT심리상담사 자격검정 방법을 뉴노멀시대에 적합하도록 개선하겠습니다.

한국현실치료상담학회 회원과 RT심리상담사의 양적 성장을 추구하겠습니다. 우리 사회의 정신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하여 글라써 박사님의 아이디어를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것이 궁극적으로는 한국현실치료상담학회의 새로운 초석을 다지는 소임이기 때문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펜데믹 사태가 조속히 종식되어 우리 모두 정상적인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한국현실치료상담학회 회장 김 은 진
하단 카피라이트